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핀터레스트, 스냅챗 월 사용자 추월하여 북미 3위 소셜 미디어 등극

by Youngbin Kwon 2020. 3. 27.


2019년 상장한 이미지 검색 기반 소셜 미디어 '핀터레스트'가 월 사용자 수에서 스냅챗을 추월하고 북미 3위 소셜 미디어로 등극했다. 이에 1월 14일 9.6%의 주가 상승을 기록하였다. 스냅챗의 경우, 가장 젊은 유저 층에서 압도적인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지만, 2023년까지 계속될 이미지 기반의 웹 검색의 강세로 시장은 핀터레스트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했다.

 

핀터레스트는 점점 더 자신들의 서비스를 '소셜 미디어'같아 보이지 않는 방향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이는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대해 매우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마크 주커버그가 얼마전 소셜 미디어의 미래라고 정의한 '보다 개인화된 소셜 미디어'어'를 가장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SNS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더보기

사용자들은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의 주 수익원인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점점 커지고 있다. 이미 북미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PC 광고 차단 솔루션을 사용 중에 있다. 전통 소셜 미디어와는 달리, 핀터레스트의 수익원인 'Promoted Pins' (광고주의 게시글 : 해당 이미지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미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디자인과 사진을 검색하기 위해 핀터레스트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적은 거부감을 일으킨다는 점에서, 서비스의 조용하지만 꾸준한 성장을 예상할 수 있다.

출처 : 링크

 

Pinterest Overtakes Snapchat in Popularity Among US Users

Pinterest (PINS) becomes the third largest social media network, surpassing Snapchat, per a recently released eMarketer Report. The report predicts Pinterest's user growth to continue in 2020.

finance.yahoo.com

 

댓글